KWU 뉴스
간호학과, 대학원 2026학년도 논문계획서 발표회 성료
- 작성자:홍보관리자
- 등록일2026-06-22
- 조회수 : 12
- “교수진·대학원생·수료생 50여 명 참여… 연구역량 강화와 학술교류 활성화 기대”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 대학원은 지난 17일 무등관 1516호에서 교수진과 대학원 석·박사과정생, 수료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학년도 논문계획서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대학원생들의 연구 수행 능력 향상과 학술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석사과정 대학원생 10명이 연구계획을 발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및 토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발표회에서는 다양한 간호 분야와 관련된 연구계획이 발표돼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연구의 필요성과 방법론, 기대효과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가며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교수진과 참석자들은 연구의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연구의 완성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연구 수행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에 점검하고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대학원생들의 연구역량 강화와 학문적 성장, 석·박사과정생 및 수료생 간 학술교류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
간호학과 대학원 관계자는 “논문계획서 발표회는 연구의 출발 단계에서 연구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연구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원생들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우수한 간호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여대 간호학과 대학원은 전문성과 연구역량을 갖춘 간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술세미나, 연구발표회, 논문지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연구 활동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첨부파일
- photo1.jpg [size: 704.0 KB, Download: 16 ]
- photo2.jpg [size: 618.0 KB, Download: 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