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U 뉴스
간호학과, 건국대학교병원 임상실습 사전 오리엔테이션 실시
- 작성자:홍보관리자
- 등록일2026-06-25
- 조회수 : 16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간호학과는 건국대학교병원 외과계 임상실습에 참여하는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광주여대 간호학과는 건국대학교병원을 주요 임상실습기관으로 운영하며, 올해 3학년 재학생 56명을 배치해 성인간호학 내과 및 외과계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임상현장을 경험하며 간호전문역량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임상실습의 원활한 운영과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교과목 운영 안내를 비롯해 감염관리, 개인정보 보호, 산업안전교육 등 임상현장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임상실습 절차와 유의사항을 사전에 이해하고, 실제 의료현장에서 요구되는 기본 소양과 전문성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바탕으로 실습 현장에서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하고 전문 간호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인간호학 담당 송인자 교수는 “건국대학교병원과의 지속적인 협약과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간호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 의료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확대해 임상실무 능력을 갖춘 간호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photo1.PNG [size: 859.0 KB, Download: 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