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WU 뉴스

교직과정센터, 학교현장실습·교육봉사활동 우수성과 발표회 개최

  • 작성자:홍보관리자
  • 등록일2026-06-25
  • 조회수 : 19

photo1.jpg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교직과정센터는 지난 243UP STATION에서 ‘2026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 및 교육봉사활동 우수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2026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과 교육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육실습 운영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유아교육과, 초등특수교육과, 중등특수교육과 등 교원양성과정 학생들과 상담심리학과, 식품영양학과, 반려동물보건학과, 미용과학부 등 교직과정 이수 학과 학생, 교육실습 지도교수 등이 참석했다.

 

발표회는 각 학과에서 실시한 교육실습 사후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된 우수사례 발표자들이 실습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학교현장실습 운영 과정, 공개수업 사례, 교육봉사활동 경험, 실습 성과와 개선방안, 차년도 교육실습 운영을 위한 제언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학생들은 실습학교 및 봉사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대표 소감 발표와 토론, 우수사례 발표 및 시상, 지도교수 총평 등에 참여하며 예비교사로서 성장 과정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현장실습과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예비교사로서의 책임감과 전문성을 키울 수 있었으며, 학생들과의 상호작용과 다양한 현장 경험이 교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실습 과정에서 교육관을 정립하고 교사로서의 소명감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강혜진 교직과정센터장은 이번 발표회는 교육실습 과정 전반을 성찰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앞으로도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실습 운영의 내실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여대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실시한 2026년 제6주기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 비수도권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교육과, 교직과정, 교육대학원 양성기능 전 분야에서 최우수등급(A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교원양성 역량을 인정받았다.

 
  • 첨부파일
  • photo1.jpg [size: 1.0 MB, Download: 23 ]
비밀번호 :